문화, 연예/책 리뷰

[전념]-책 리뷰(평범함을 특별함으로!!!)

이태원프리덤@ 2022. 1. 17. 15:01
평범한 일상이지만, 그 순간에 몰입하고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면(가능하면 행복한 기억으로)… 그것은 쌓여서 훗날 돌아봤을 때 아마 행복한 인생으로 남아있지 않을까.
.
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가끔 이런 말을 해주곤 한다. 적어도 공감은 하니까 말이다.
.
어제 주문했던 책이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퇴근하자마자 읽기 시작했다.
.
좀만 더 읽으면 완독할 수 있는데, 그 전에 이렇게 잠시 멈추어 생각을 정리해보고 싶었다.
.
무언가에 몰입해서 집중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, 가끔은 조급한 마음이 들어서 무기력해질때도 있다.
.
오랜 시간 독서를 해왔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을 힘이 나지 않을때가 간혹 오기도 한다. 너무 어려운 책들만 읽었나보다. 이 책 읽고 한숨 돌렸다.
.
결국엔 쌓여서 자산이 될테고, 시간이 지나면 열매가 맺혀질거란 걸 알지만, 그 과정은 참아내야 하는 고통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. 그래서 나는 늘 나 자신과 싸운다.
.
책을 통해서 그 길을 걸었던 위대한 사람들을 접하게 되면 큰 위로를 얻는다. 그들 역시 사람이고 나도 사람이고.
.
시간은 놀랍다. 그리고 배신하지 않는다. 내가 매일 살아가는 힘은 사명과 비전으로부터 오는데, 지금까지 지내왔던 모든 시간을 돌아보면 감사할 수 밖에 없다.
.
평판위협(다른 사람의 평가를 두려워하는 마음)이 있을지라도 내가 꿋꿋한 이유다.
.
모든 의미는 지속할수록 축적된다. 꾸준히전념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, 나도 전념한다.
.
인생의 한 번은 반드시 전념해야할 때가 있는 것이다!